본문 바로가기

ICT이야기

블로그 운영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요즘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소소한 개인 이야기부터, 맛집 소개, 전문지식 소개 까지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단순히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운영하는 사람보다 블로그를 통해 금전적 이익을 위해 운영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물론 저도 그 중 한 사람 입니다.


국내 블로그 양대산맥 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라는 광고를 달 수 있어 고수익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티스토리를 운영할 것입니다. 물론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한 방법도 있지만 별도의 코딩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광고 수익을 위한 블로그로는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각 블로그 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국내 최대 포털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노출이 쉽습니다. 반면 티스토리의 경우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더라도 서 너 페이지 뒤로 밀리거나 아예 검색결과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사 형태의 주요 키워드를 사용할 경우 그런 경우가 많은데, 티스토리 운영자 들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관검색어를 노려 포스팅을 합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운영자들은 이 연관검색어를 선정하는 작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검색량은 얼마나 되는지, 블로그에 발행된 글의 갯수는 얼마나 되는지를 보고 포스팅 할 만한 키워드인가를 판단하는데 많은 시간과 손이 가는 작업입니다.

우연히 키워드 관련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 찾다가 유튜브 강의 영상을 보았는데, 강의 도중 블로그비서 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블로그비서 -> http://bloglab.xyz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이라면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구글키워드, 다음키워드를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회원(유료회원)에게는 애드센스를 위한 최적화 키워드를 분석해 주고, 추천도 해 줍니다.

프리미엄회원 전용게시판을 통해 고급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찾는데 많은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